FAQ. SSL 갱신 발급시 기존 인증서는 즉시 폐기 되나요?

SSL 인증서 파일에는 인증기간(발급일자,만료일자) 정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인증서 "갱신" 발급은, 인증기간이 변경된 새로운 인증서를 발급 받는 절차 입니다.

* 갱신 발급을 받더라도, 기존 인증서는 기존 인증서의 만료일까지 계속 정상 유지됩니다. 그러므로, 만료기간이 임박해서 갱신 진행하시는 것 보다 최소 2~3주 전에는 갱신 발급을 진행하시고, 기존 인증서 만료전에 서버에 교체 적용을 완료해야 합니다.

* 인증서 파일에 발급 정보가 기록되어 있으므로, 온라인 정보상으로 자동 변경이 되지 않으며, 갱신 발급 완료시에는 서버에서 기존 인증서를 제거하고 새로 발급된 인증서로 교체 적용을 필수로 해주셔야 합니다.

* 갱신 발급시, 기존 인증서의 남은 만료일을 발급 일자 기준으로 갱신되는 인증서의 인증기간에 보전처리해 드립니다. 새로 발급되는 갱신 인증서에 남은 기간이 연장 적용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만료 기한이 남아 있을때 미리 갱신 발급을 받으셔서, 기존 인증서 만료전까지 교체 적용하시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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