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좌 이체 결제 (무통장 가상계좌 입금)시 취소/환불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SSL 인증서 구매시, 무통장 계좌이체 결제는, SecureSign 에 입금이 아니라 결제 대행 PG 사에 입금한것입니다. 그러므로, 자동 취소/환불은 불가능하며, 수작업으로 별도 계좌 이체 환불로만 진행 가능합니다. 또한, '무통장(무기명계좌,임시가상계좌)' 방식으로 입금되므로, 환불 받을 별도의 계좌정보가 제공되어어만 환불 진행이 가능합니다. 


● 마이페이지 > 문의요청등록 > 취소환불 + 사유기재 + 계좌사본첨부
입금액을 다시 되돌려 받을 계좌사본 첨부는 절대 필수 입니다. (환불요청 등록시 첨부 필수)
● 발급 완료 후, 취소/환불 시에는 1주 이내에 빠르게 결정해야 합니다. (결제일 기준 최대 30일 이내)
● 취소/환불은 인증기관(CA) 별 정책 차이가 있으므로, 취소/환불 가이드를 미리 확인 바랍니다.
계좌 입금시 이용된 결제대행 PG 수수료는, 환불액에서 차감되어 입금 처리됩니다. (PG 수수료에 대한 별도 추가 증빙 불가)
● 추후 SSL 발급 계획이 있을 경우, 계좌환불 대신 '예치금' 으로 전환하여 추가 발급시 결제이용이 가능합니다. (전환필요시 별도요청필요)


취소/환불 이용 안내 가이드 를 꼭 확인해 주셔야 합니다. (필독)
https://www.sslcert.co.kr/supports/refundGuarantee

예치금 이용 안내
https://www.sslcert.co.kr/supports/balance-points



참고로, 환불 금액에서 결제대행 PG 이용 수수료를 차감하는 이유는, 계좌 채번 당시에는 저희측에서 PG 이용 수수료를 부담하였고, 고객사에서 환불 받더라도 PG 수수료는 1회성으로 이미 정상 이용되었기 때문에, PG 수수료 자체는 PG 사에서 환불이 저희측에게 일체 되지 않습니다.

그렇기에, 환불하는 고객의 이용 수수료까지 저희가 마이너스 손해 부담할 이유는 없습니다. 환불시에는 고객사 귀책 사유에 의해서, 환불 원인자가 부담해 주셔야 합니다. (PG 수수료는 SecureSign 수익/매출이 아니므로 이에 대한 별도 증빙 불가)

PG 수수료 차감에 대한 손실분은, 고객사 자체적으로 손실 회계 처리 하시거나 또는 고객사 담당자 개인 비용으로 충당하는 방법등으로 보전 처리해 주셔야 합니다. 이부분에 대해서 이의가 있으신 경우에는, 계좌이체가 아니라 처음부터 카드결제를 이용해 주시거나 아예 환불이 발생할 일이 없도록 매우 신중히 검토후 입금 이용해 주셔야 합니다.

 

#결제 #계좌이체 #무통장 #가상계좌 #환불 #취소
컨텐츠의 무단 전재/복사 및 이메일 주소의 수집/이용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bitSyrup 2023.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