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지에 안전하지 않은 다른 리소스" 또는 "혼합된 콘텐츠 차단" 표시, 자물쇠 표시 사라짐등

기술자료, 설치/적용 이슈 주요 사례

SSL 인증서를 처음 적용하는 웹사이트의 경우에 주로 발생합니다.

https:// 경로로 접속하는 웹사이트 페이지 콘텐츠중 일부가, 비보안 연결 (일반 http:// 으로 연결되는것) 상태로 웹브라우져에 표시가 되는 경우, 웹브라우져는 현재 페이지의 모든 콘텐츠 데이터가 암호화 통신이 되지 않고 있다는 표시를 해주는 것입니다.

이 표시는 웹브라우져 설정에 따라서 표시가 안될수도 있으며 웹브라우져의 독자적인 작동입니다. 경고 표시 메시지 내용 또한 웹브라우져 마다 차이가 있을수 있습니다. 또한 추가로 자물쇠 아이콘도 표시하지 않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https://a.com 을 접속한 경우 해당 웹페이지에 일반 http 연결 방식(예. http://b.com/test.jpg) 으로 페이지 내용에 이미지로 삽입되어 있고 경우에 해당 합니다.  https:// 페이지에는 http:// 오브젝트를 삽입하면 경고 표시가 됩니다.

사이트 접속자가 웹브라우져 설정에서 "https:// 가 아닌 비 보안 콘텐츠도 모두 표시" 설정을 하면 경고 표시는 되지 않지만, 이를 승인한다고 하더라도 사이트 연결이 암호화가 안되는 것은 아닙니다. https:// 링크 기반 데이터는 계속해서 암호화가 처리되며, http:// 오브젝트는 따로 암호화 없는 평문으로 분리 송수신 처리가 됩니다.

웹브라우져는 접속한 웹사이트 페이지 자체 소스(콘텐츠)에서 https 설정/경로과 관련되어 개선이 필요함을 알려주는 것이며,  이러한 작동은 SSL 인증서와 직접적으로 관련이 없으며,  해당 웹페이지를 개발한 웹개발자,웹디자이너 가 콘텐츠 경로를 수정해야 해결이 되는 사항입니다.

구글 크롬에서는 사이트내 로그인 폼등이 SSL 을 통하지 않게 되어 있는 경우에도 주의/경고 표시를 해주고 있습니다.

 

[주로 표시되는 관련메시지]

안전하게 제공된 콘텐츠만 보시겠습니까?
이 웹페이지는 보안 HTTPS 연결을 사용하여 제공할 수 없는 콘텐츠를 포함하고 있어 전체 웹페이지의 보안을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이 사이트의 보안 연결(HTTPS) 은 완벽하지 않습니다.

[자물쇠 아이콘 표시 관련]

최초 https 페이지에 접속하였을때에는, 웹브라우져에 자물쇠 아이콘이 표시되었으나 페이지 이동등을 하고 나면 자물쇠 아이콘이 사라지는 현상도 위와 관련되어 있음.

 

컨텐츠의 무단 전제복사를 허용하지 않습니다 (일부 인용시 출처 표기 필수)
본 사이트내 노출된 이메일 주소의 수집/이용을 일체 허용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