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네이버 이메일로 DCV 인증 메일이 도착하지 않습니다?

네이버 이메일 주소를 이용하여 DCV 인증 메일 수신 설정을 하는 경우, 인증 메일이 도착하지 않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어떤 계정은 수신되고 어떤 계정은 절대 수신되지 않는 등 특정 패턴 추정 불가)

이는, 네이버 메일 내부(?)의 정책에 의한 것으로 메일 사용자의 허용,수신/스팸차단 설정과 상관없이 네이버 메일 내부적인 작동입니다. (메일함 도착전 메일서버 자체에서 차단되는 경우 수신자에게 차단 여부가 알림이 되지 않습니다) (국내 다른 포털 이메일도 이러한 차단 정책이 있음)

DCV 인증 메일은 해외(영국)에서 영문으로 발송되며, 실제 메일서버에서 미리 차단하는 경우,  수신 대상 메일 계정에서는 해외메일 수신 차단 여부를 알수 없습니다.


Q. 인증 메일이 계속 도착하지 않습니다. 도착 안되는 원인을 확인해 주나요?

CA 에서는 단순히 전송만 합니다. 수신쪽에서 정상적으로 수신한것인지 반송된것인지 또는 어떤 오류에 의한것이 든지 상관없이,  전송 성공/실패 여부에 대해서 일체 확인해 주지 않습니다. 왜 안해주나요? 라는 질문은 받아 들여지지 않습니다.


만약 인증 수신 메일주소로 몇차례 '재전송' 요청을 해도 인증 메일이 수신되지 않는 다면, 다른 이메일 주소로 변경해 보시거나 또는 다른 인증방법(Sectigo 제품만 가능) 으로 변경해서 DCV 를 진행해 보셔야 합니다.

CA 에서 인증 메일 전송이 안되는 경우는, CA 시스템 장애 상황 외에는 발송이 안되는 경우는 없으므로, DCV 메일 수신 문제는 온전히 메일을 수신하는 메일 서버나 메일 사용자 환경에 따라 결정된다는 점 참고해 주셔야 합니다.
컨텐츠의 무단 전제복사 및 이메일 주소의 수집/이용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bitSyrup 2021.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