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로그인 ID 를 변경, 수정 하고 싶은데 가능하나요?

[로그인 ID 변경 불가]

회원 가입시 안내해 드리고 있는것 처럼, 기본적으로 한번 생성된 "로그인 ID 이메일은 변경이 불가합니다". 아래와 같은 유의 사항을 확인하여 신중하게 가입 생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 ID 는 회사나 개인등의 회원 유형 분류나 소유권 등의 용도가 아닙니다. 단순한 로그인 용도입니다.
- ID 수정은 불가하지만, 기존 ID 의 주문정보를 대체 ID 로의 이동은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회원 가입시 이메일 권장 사항]

- 업무(팀,부서) 공용 이메일 주소 사용 권장 (회사내에서 최소 2~3명 이상이 공유하는 이메일 Y)
- 개인 전용 이메일 주소 사용 X (포털 도메인이나 회사 도메인 상관없이 혼자 사용하는 이메일 X)
- 구글이나 네이버등 외부 업무 전용 공용 이메일 주소 권장 (로그인 이메일 도메인 자체 만료 대응)
- 수신거부/스팸처리/반송처리 되지 않도록 유지 관리 필요



[공용 이메일 권장 핵심 이유]

- 담당자가 변경되서 로그인 ID 를 모르겠다는 문의가 상당히 많음
- 담당자의 퇴사/변경으로 인해서 갱신,만료 안내 누락으로 SSL 접속 서비스 장애 발생 방지
- 갱신/만료 안내는 주문별 최대 2년 후 쯤에 안내되므로, 메일 수신 문제 없도록 계속 유지 필요



[로그인 관련 참고 사항]

SSL 발급 주문정보(신청서) 를 다른 ID 로 이전 가능하나요?
https://www.securesign.kr/faq/view/93

네이버, 페이스북이나 구글의 SNS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려면?
https://www.securesign.kr/faq/view/68


컨텐츠의 무단 전제복사 및 이메일 주소의 수집/이용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bitSyrup 2021.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