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DCV 인증 EMAIL 다시 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DCV 인증 방법을 EMAIL 로 선택한 경우, 발급 제출시 선택하신 이메일 주소로 인증기관 CA 에서 직접 인증 메일을 전송합니다.

CA 시스템 장애 상황 외에는 인증기관 CA 에서 이메일 전송 기능에 문제가 있는 경우는 없으며, 대부분(99%) 수신자쪽 메일 환경과 관련된 문제로 메일 전송이 실패 또는 차단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므로 인증 메일이 도착하지 않는 다면 아래 "발급지연원인" 페이지의 메일 항목을 하나씩 모두 점검해 보셔야 합니다.

[발급지연 주요원인 보기]

인증 메일 주소를 다른 이메일 주소로 변경하거나, 다시 발송 요청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페이지 내용을 참조하여 직접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재전송 요청해도 도착하는 인증 메일이 없다면 다른 인증 방법으로 진행해 주셔야 합니다 (Sectigo/Comodo 에만 해당).

[DCV 인증 설정/변경 방법 보기]

수신 환경에 문제는 없는지 점검 확인후, [마이페이지] - [인증서관리] - [인증 진행중] - [DCV설정보기] 에서 EMAIL 인증이 설정된 각 도메인에 대해서 [이메일 재전송/이메일 주소 변경] 이 가능합니다.


- SecureSign 에서는 인증기관에 요청만 할뿐이며, SecureSign 자체적으로 인증 메일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 DCV 인증 메일 주소와 SecureSign 로그인 ID 이메일 과는 완전히 개별이므로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 이메일 인증목록에 없는 다른 메일 주소는 허용이 불가합니다. [자세히보기]
- 네이버 메일 서버에서 해외 메일 수신을 종종 차단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메일 사용자는 차단된 것인지 알수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