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V(도메인 권한 검증) 검사는 누가 확인 하나요?

DCV(도메인권한검증) 절차는 해외 인증기관 CA 의 고유한 영역입니다 (전세계 공통 적용). SecureSign 에서 만들어 낸 절차는 아닙니다. SecureSign 에서는 '절차(규칙)' 그 자체에 대한 안내(가이드)만 할 뿐, CA 의 인증에 관여가 일체 불가능 합니다.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DCV 는 모든 글로벌 SSL 인증기관 CA 에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필수 절차 입니다.

SSL 발급에 필요한, 모든 인증 절차는,  발급 신청한 인증서 브랜드의 인증기관 CA 본사 에서만 직접 진행(검사) 합니다.  (Sectigo, DigiCert, GlobalSign 의 해외 CA 본사 인증 시스템에서만 진행)

(착오주의) SecureSign 에서 발급 인증 절차를 만들었거나, 심사(검사) 를 하는것이 전혀 아닙니다. SecureSign 에서는 CA 인증에 일체 관여가 불가능합니다.


DCV 절차는, 피싱/위조등 방지 목적의 도메인 관리에 대한 충분한 권한이 있는지 확인하는 과정이기 때문에, 임의 처리가 발생할 소지가 있는 발급 대행사에서는 관여할수 없으며 오직 인증기관 에서만 확인 및 판단할 수 있습니다.

사람이 확인하는 것이 아닌 자동화 시스템에서 기계적을 확인하므로, 정확하게 했는데도 장시간 발급 완료가 안되면, 고객사에서는 잘 확인되어도 CA 에서 확인하는것에 문제가 있는것이므로, 해외에서 공개적으로 DCV 확인하는데 문제가 없게 재차 점검 해주셔야 합니다.

안내된 DCV 설정 방법 참조하여, 100% 글자 그대로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얼추 이정도로 대충 하면 알아서 발급 되겠지? 라고 생각 하시면, CA 에서 절대 발급 안됩니다.

DCV 인증 수행은, DCV 가이드를 참조하여 온전히 고객 스스로 직접해야 합니다. (HTTP/s, DNS 인증시 서버관리자/개발자 필수)
SecureSign 에서 고객을 대신해 DCV 를 해주는것은 불가능합니다.



DCV 인증 절차 안내 가이드
https://www.sslcert.co.kr/products/domain-control-validation

발급지연 주요원인 체크 리스트
https://www.sslcert.co.kr/products/delayed-issue





#DCV #이메일 #DNS #HTTP #인증 #HTTP인증 #DNS인증 #EMAIL인증
컨텐츠의 무단 전재/복사 및 이메일 주소의 수집/이용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bitSyrup 2023.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