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일 인증서를 여러 대수 다른 서버에 분산 설치(적용,이전) 해도 되나요? (무제한)

SSL 인증서는, [도메인 글자] 그 자체에 대해서 발급입니다. 서버에 대한 발급은 아닙니다.
또한, SSL 인증서는 산업 표준에 따라 생성되므로, 표준을 준수하는 시스템에는, 설치 적용에 제한이 없습니다.
그렇기에, 서버 종류 및 댓수 등과 상관없으며, 어떠한 제한도 없습니다.


L4,로드밸런싱,방화벽 등의 분산에 의한 여러대의 웹서버 등, 해당 인증서에 포함된 도메인이 작동하는 곳이면 어디에나 적용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인증서에 포함된 도메인이 작동하는 서버라면, 발급 받은 인증서 파일을 수백대 수천대에 적용해도 상관없습니다 (인증서 파일 복사 이용).

SecureSign 에서는 발급된 인증서의 적용 편의를 위해서, CSR자동생성 발급 신청시, 기본 pem 포맷 외, pfx jks 포맷 까지 추가 첨부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적용하고자 하는 서버에서 필요로 하는 포맷이라면 바로 적용할수 있습니다. IIS, Apache, Tomcat 등의 웹서버 종류와도 상관없이 여러 서버에 모두 설치 적용 가능합니다.


SSL 인증서 발급 완료시, 어떤 파일이 제공(포함) 되나요? (pem,key,crt,pfx,jks,p7b)
https://www.sslcert.co.kr/faq/view/172

SSL 설치 적용할 웹서버 종류가 2가지 이상일 경우에는?
https://www.sslcert.co.kr/faq/view/40

IP 주소가 변경 되었는데, SSL 재발급 받아야 하나요?
https://www.sslcert.co.kr/faq/view/162

서버 이전, OS 변경 또는 IP 주소를 변경하면 SSL 인증서에 문제가 있나요?
https://www.sslcert.co.kr/faq/view/112


#웹서버 #설치 #적용
컨텐츠의 무단 전재/복사 및 이메일 주소의 수집/이용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bitSyrup 2023.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