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재발급/갱신/도메인 추가시 새로 받은 인증서를 다시 적용해야 하나요?

SSL 인증서 파일에는 [도메인,발급자,시작일자,종료일자] 등의 정보가 모두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파일에만 정보가 들어가 있으므로, 파일 자체를 교체 적용해야 합니다.

"[신규,갱신,재발급,도메인추가] 등 신청 종류와 상관없이 인증서를 발급 받을때 마다, 새로 받은 인증서 파일로 서버에서 교체 적용" 을 꼭 해야 합니다. (절대필수)

갱신/재발급/도메인추가는 기존 인증서와 동일 인증서가 아니며, 기존 인증서와 인증서의 도메인(CN)만 같을 뿐, 완전히 별도의 개별 인증서 입니다. 매번 발급되는 인증서마다 고유 번호가 매겨집니다.

'갱신 발급' 시 기존 인증서는 기존 인증서의 만료일까지 유지가 되므로, 기존 인증서 만료전에 교체 적용하시면 됩니다. '재발급/도메인추가' 발급의 경우, 기존 인증서는 대략 3~4주 후 폐기 목록에 등재 처리가 되므로 발급 후 바로 교체 적용을 권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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