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서버 종류가 변경(교체) 되었는데, SSL 재발급 받아야 하나요?

서버 종류 변경을 이유로 재발급은 불필요합니다. (특정 서버 전용 인증서는 원래 존재하지 않기에 불필요)

▪ SSL 인증서는, '도메인' 에 대한 발급이며, IP 주소나 웹서버 또는 OS 에 대한 발급이 아닙니다.
▪ 발급 신청서 작성시, 특정 웹서버를 선택해도 해당 서버 용도로 인증서가 발급되는 것은 아닙니다. (웹서버 종류는 단순 정보 취합용)
▪ 신청서에서 선택했던 웹서버 종류를 변경하기 위해서, 재발급은 의미가 없습니다. (재발급 받아도 동일하게 발급됨)
▪ pfx 또는 jks 등은 인증서를 담고 있는 파일의 포맷일뿐 입니다. (많은 관리자들이 포맷을 특정 인증서로 착각)


⦁ 서버 재설치 또는 OS 변경/교체 시에는 ➜ zip 에 포함된 기존 인증서 파일을 복사/변환 재사용 합니다.
⦁ 서버가 여러대 또는 여러 웹서버 종류이면 ➜ 인증서 파일을 그대로 복사/변환 사용합니다.
⦁ zip 에 포함되지 않은 포맷은 ➜ pem 파일등을 이용하여 특정 포맷으로 변환 사용 합니다.
⦁ CSR 자동생성 신청 ➜ .pem / .pfx / .jks 포맷을 첨부해 드리고 있습니다. (서버 종류 선택과 관련 없음)



SSL 인증서 재발급은 어떤 경우에 필요한가요? (차이/절차)
https://www.sslcert.co.kr/faq/view/81

SSL 인증서 발급 완료시, 어떤 파일이 제공(포함) 되나요? (pem,key,crt,pfx,jks,p7b)
https://www.sslcert.co.kr/faq/view/172

인증서 포맷 변환 가이드
https://www.sslcert.co.kr/guides/SSL-Certificate-Convert-Format

 

#웹서버 #재발급 #변경
컨텐츠의 무단 전재/복사 및 이메일 주소의 수집/이용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bitSyrup 2023.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