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DCV 인증 이메일 목록에, 관리자 이메일이 목록에 없습니다?

[이메일 추출 방식 및 제한 사항]

DCV 방식중 이메일 인증에서 이메일이 조회되는 방식은, 도메인 등록정보가 공개된 후이즈(whois) 서버에서, 인증기관 CA 시스템이 자동화 조회하여 조회 결과에서 이메일 주소를 찾아서 관리자 이메일로 추출합니다. (CA 시스템 사정에 따라 가끔씩 추출되지 않을 수 있음)

SecureSign 에서는, DCV 가능 이메일 주소 목록은 CA 에서 제시한 목록을 그대로 받아서 고객에게 선택사항으로 보여줄 뿐이며, 인증기관 CA 에서는 부정발급 방지를 위해 목록내 이메일만 허용하며, 다른 이메일의 변경/추가는 일체 허용되지 않습니다.

한번 추출된 이메일 정보는 대략 약 1~2일 정도 유지를 하므로, 도메인의 후이즈 정보를 변경하였더라도 변경된 이메일 주소가 CA 에서 바로 확인되지 않을수 있습니다. (캐시가 업데이트 될때까지 기다려야 하며, 보통 1일 정도 후에 확인 됨)

*도메인 등록 정보를 비공개처리 하였거나 whois 서버에서 도메인 조회에 문제가 있거나 또는 이메일만 비공개 또는 대체를 한 경우, whois 서버에서 일반적이지 않은 포맷으로 후이즈 정보를 표시하는 경우에는 등록자(관리자) 이메일을 사용한 인증은 가능하지 않습니다.

* 목록에서 선택한 이메일 주소는, 해외 영문 메일 수신이 필히 가능해야 합니다.
*이메일 인증이 여의치 않은 경우 다른(HTTP,DNS) 인증방법을 이용하셔서 DCV 를 진행해 주셔야 합니다.(코모도)
*신청서 작성시 설정한 DCV 이메일  또는 방법은, 발급 제출후에도 변경 가능합니다.
*후이즈 정보의 이메일 변경은, 해당 도메인을 등록한 곳에서 요청/변경하시면 됩니다.
*목록에 후이즈 등록 이메일이 없는 경우, 목록내에 공용 이메일 주소중 하나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예: webmaster@도메인, postmaster@, admin@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