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DCV 인증 이메일 목록에, 관리자 이메일이 목록에 없습니다?

[이메일 추출 방식 및 제한 사항]

DCV EMAIL 인증에서 "등록자/관리자" 이메일이 조회되는 방식은, 인증기관 CA 시스템이 발급 신청한 도메인의 공개 후이즈(whois) 정보에서,  등록자/관리자 이메일 주소로 보이는 이메일을 자동화 시스템으로 추출합니다. (인증기관 시스템 사정에 따라 가끔씩 추출되지 않을 수 있으며, 각 인증 기관의 인증 정책은 아래 링크를 참조 바랍니다)

* whois 도메인(기본도메인) 정보 조회 테스트 - whois.com / kisa.or.kr

SecureSign 에서는, 인증기관 CA 에서 추출하여 제시한 이메일 목록을 그대로 받아서 고객에게 선택할수 있는 이메일 주소들을 보여줄 뿐이며, 인증기관 CA 에서는 부정발급 방지를 위해 목록내 이메일만 허용하며, 다른 이메일의 변경/추가는 일체 허용되지 않습니다. (이러한 사항은 해당 브랜드 인증기관 CA 고유 정책입니다. 저희 SecureSign 에서 이메일 목록을 만들어 내거나 또는 임의로 추가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 DigiCert(Thawte,GeoTrust,RapidSSL) Domain 인증 설명 (영문,보기)
* Sectigo/Comodo Domain 인증 설명 (영문, 보기)

whois 정보에서 한번 추출된 이메일 정보는 대략 약 1~2일 정도 유지를 하므로, 도메인의 후이즈 정보를 변경하였더라도 변경된 이메일 주소가 CA 추출에 바로 반영되지 않을수 있습니다. (캐시가 업데이트 될때까지 기다려야 하며, 보통 1일 정도 후에 확인 됨)

*도메인 등록 정보를 비공개처리 하였거나 whois 서버에서 도메인 조회에 문제가 있거나 또는 이메일만 비공개 또는 대체를 한 경우, whois 서버에서 일반적이지 않은 포맷으로 후이즈 정보를 표시하는 경우에는 등록자(관리자) 이메일을 사용한 인증은 가능하지 않습니다.

* 목록에서 선택한 이메일 주소에, 인증 이메일을 보내므로 해외 영문 메일 수신이 필히 가능해야 합니다.
* 이메일 인증이 여의치 않은 경우 다른(HTTP,DNS) 인증방법을 이용하셔서 DCV 를 진행해 주셔야 합니다.(Comodo/Sectigo 만 가능)
* 신청서 작성시 설정한 DCV 이메일  또는 방법은, 발급 제출후에도 변경 가능합니다.
* whos 정보의 소유자/관리자 이메일 변경은, 해당 도메인을 등록한 곳에서 요청/변경하시면 됩니다.
* 목록에 후이즈 등록 이메일이 없는 경우, 목록내에 공용 이메일 주소중 하나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예: webmaster@도메인, postmaster@, admin@ 등 목록 보여지는 것 중 선택 (목록에 없는 이메일은 불가)


[DCV 인증방법 / 설정변경 안내보기] [발급지연 주요원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