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구독 다년('2년,3년,4년,5년') SSL 인증서도 계속 재발급 받아야 하나요?

2020년 9월 이후 SSL 인증서 유효 기간은 최대 1년으로 변경되었습니다. SSL 인증서 발급 기간이 지속적으로 축소됨에 따라, 인증기관 CA 에서는 이에 대응한 구독형 Subscription SSL 인증서 상품을 내놓았습니다.

Subscription(구독형) SSL 인증서는, 구독 기간만 '2년,3년,4년,5년' 일뿐, 발급되는 SSL 인증서의 실제 사용 기간은 최대 398일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사설 인증서가 아닌 이상, 글로벌 인증서는 398일 이상 발급 불가능)

그렇기 때문에, 최대 6년 인증서 구매를 하더라도, 매년 [재발급] 을 통해서 매번 교체 적용을 해야 합니다. 즉 매년 1년 인증서를 계속 발급 받아 적용하는것과 차이가 없습니다.

SSL 인증서 구독 모델은, 6년등 다년 구매 비용을 미리 합산 결제하는 것 뿐이며, 미리 결제에 대한 비용 할인이라는 장점 외에, 서버/개발자의 SSL 유지 관리 입장에서는 장점이 없습니다. (6년 기간 인증서가 아니라, 6년간 매년 발급을 받는 이용권)

다년 구독형 상품 이용중, 상품 이용권 총 잔여 기간이 33일 이상 남아 있으면서, 마지막 발급 받은 SSL 유효 기간이 30일 이내 만료 예정인 경우, [재발급] 을 필수로 받아야 상품의 기존 잔여 기간을 계속 보전 받을 수 있습니다.

5년치 비용을 일시 결제 하였으나, 1년만 사용하고 더 이상 필요하지 않다고 해서, 나머지 4년치 비용이 환불되지는 않습니다. 발급 후 30일을 초과하면, 그 어떠한 사유로도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컨텐츠의 무단 전제복사 및 이메일 주소의 수집/이용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bitSyrup 2021.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