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DCV 인증 메일이 계속 도착하지 않습니다. 왜 그런지 확인 가능하나요?

CA 에서는 메일을 단순히 전송만 하며,  해외에서 전송되며, 영문으로 작성되어 있습니다.

인증 메일이 도착하지 않는 이유의 99.9% 는, 해당 이메일 수신측의 '계정별 또는 메일서버' 의 환경(분류,필터링,스팸,반송,차단) 때문입니다. CA 에서 메일을 안보내는 것이 아닙니다(CA 장애/문제 가능성이 극히 낮습니다).

"미수신 원인을 확인해 줄수 없나요?" 라는 질문에, CA 에서는 이메일 정상 여부 및 메일 수신 성공/실패 여부를 확인하지 않으며, 99.9% 수신쪽 메일의 문제이므로 원인도 확인해 주지 않습니다. (저희 SecureSign 에서도 확인이 불가능합니다)

DCV 설정 페이지에서 인증 메일 [재전송] 을 요청해도, 여전히 지정한 이메일의 메일함에 인증 메일이 수신 안되면, 다른 이메일 지정 또는 다른 인증 방법으로 진행해 보셔야 합니다. (Sectigo 만 HTTP,DNS 인증으로 변경가능. DigiCert/GlobalSign 은 이메일만 변경 가능)

CA 시스템 과부하 때문에 일시적 지연 발송은 있을수 있으나, [재전송] 요청을 해도 장시간 동안 아예 전송이 안되는 경우는 없습니다.

[재전송] 요청시 보통 5분 이내에 메일이 전송됩니다. 1시간 정도 기다려도 메일이 도착하지 않는다면, 해당 메일계정 또는 메일서버에 문제가 있는것이므로, 수신 메일을 변경 지정하거나 인증 방법을 변경하셔야 합니다.

DCV 인증 방법 가이드
발급 지연 주요 사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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