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상품/브랜드 SSL 인증서가 특정 웹서버/솔루션 을 지원(설치,적용,호환) 하나요?

SSL 인증서는 글로벌 산업 표준입니다.

표준이라 함은 어느 누구에게나 어느 곳이나 똑 같이 적용되는 공통 기준이므로, 즉, 표준을 준수하는 시스템에는 적용/호환 된다는 뜻입니다. 바꿔 말하자면, 표준을 준수하지 않는 시스템은 설치/적용이 불가능하다 라는 뜻도 됩니다.

Sectigo, DigiCert, GlobalSign 같은 이름은 인증기관의 상품 브랜드일 뿐이며, 각 인증기관 역시 SSL 인증서 산업 표준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SSL 인증서를 발급하는 CA 도 표준을 준수해야 하고, 인증서를 적용하는 웹서버/솔루션도 표준을 준수해야 합니다.

그러면, 내가 운영하는 시스템/솔루션이 표준을 준수하는지 여부를 어떻게 알수 있느냐? 입니다.  IIS, Apache, Tomcat 등 거의 대부분의 알려진 웹서버는 표준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그외 특정 회사의 특정 솔루션/서비스 인 경우에는, 해당 솔루션/서비스 을 개발한 기업 또는 서비스 제공회사에 직접 문의 확인해야 합니다.


◾ SSL 인증서는 실행 소프트웨어(프로그램)가 아닙니다. 
◾ SSL 인증서는 일종의 시리얼 키와 같으며, 데이터를 암호화 할때 사용하는 단순 암호키일 뿐입니다.
◾ SSL 인증서는 산업 표준이므로, 전세계 어디에서나 공통 작동입니다. (모든 브랜드/상품이 표준을 준수)
◾ 산업 표준을 준수하는 모든 시스템(서버,솔루션) 에 적용이 가능합니다.
◾ SSL 인증서가 자체적으로 서버의 프로그램을 작동 시키지 않으며, 443 포트를 활성화 하지도 않습니다.
◾ SSL 인증서가 자체적으로 홈페이지 URL 을 https:// 로 접속되게 만들어 주는 것은 아닙니다.


● ooo 서버 운영중인데 SSL 지원하는지 어떻게 확인하나요? > 해당 웹서버/솔루션 제조사(공급사)의 고객센터/기술지원 통해서, SSL 구동에 필요한 구성환경, 라이브러리 및 설치/적용법 까지도 미리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 잘 알려진 IIS, Apache 운영중인데 당연히 SSL 인증서 적용이 가능하지 않나요? > 꼭 그렇지는 않습니다. 오래된 구형 버전의 경우 지원이 되지 않습니다. CA 및 웹브라우저(크롬,엣지등) 에서 구형 버전을 지속적으로 차단하고 있습니다. 항상 최신 버전이 권장됩니다.

● ooo SSL 인증서 상품은, ooo 웹서버를 지원을 하나요? > 질문 자체가 유효하지 않습니다. (앞서 내용에 설명된 사항 - 브랜드/상품/인증서 자체가 서버 지원 여부를 결정하지 않음) (SSL 브랜드와 웹서버는 관련이 없음)

● ooo 호스팅 이용중인데 어떻게 확인 하나요? > 이용하시는 호스팅(웹호스팅,서버호스팅,쇼핑몰호스팅,클라우드 등등) 사에 고객측에서 직접 문의 하셔서, SSL 적용 절차등에 대해서 확인해 보셔야합니다. (SecureSign 에서 특정 회사의 운영 정책 확인 불가능)



□ 연관 FAQ

어떤 SSL 인증서 상품,종류 를 선택,발급 해야 하나요? (절차,가이드)
https://www.sslcert.co.kr/faq/view/164

SSL 신청서 작성시, 웹서버 종류는 어떻게 선택해야 하나요?
https://www.sslcert.co.kr/faq/view/166

동일 인증서를 여러대 서버에 분산 설치해도 되나요?
https://www.sslcert.co.kr/faq/view/58

SSL 설치 적용할 웹서버 종류가 2가지 이상일 경우에는?
https://www.sslcert.co.kr/faq/view/40

SSL 인증서 발급 완료시, 어떤 파일이 제공(포함) 되나요? (pem,key,crt,pfx,jks,p7b)
https://www.sslcert.co.kr/faq/view/172


#브랜드 #서버 #웹서버 #설치 #적용 #호환
컨텐츠의 무단 전재/복사 및 이메일 주소의 수집/이용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bitSyrup 2023. All rights reserved.